공부 이야기

꿈이 있으면 오르게 되어 있다!

혁 수학 2017. 9. 30. 04:18




  성적이 자꾸 낮아져서 고민이었는데, 이번 2학기 중간고사에서 수학이 무려 30점씩이나 급격히 상승한 권○○ 학생(영주여중 2)을 만나보았습니다. 우리 학원에 온지 한 달 반만에 급상승한 경우인데, 최근 성적이 매우 저조해서 의기소침해 있었다가 공부에 활력을 되찾은 셈입니다. 과연 어떻게 공부했기에 빠른 상승이 가능했는지 그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공부를 잘하고 싶은 마음은 있으나, 한없이 낮아져만 가는 성적을 보고 자꾸 자신감을 잃어갔습니다. 장차 초등학교 교사가 되고 싶어서 교대 진학을 꿈꾸고 있는데, 현실은 어둡기만 했습니다. 그러다 서울대치학원에 와서 한상혁 원장님이, "아직 늦지 않았다. 이제 중2 밖에 안 되었는데, 지금부터라도 열심히만 하면 얼마든지 미래를 바꾸어 나갈 수 있다"면서 "이제부터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을 전수해주겠다"고 희망을 주셨습니다. 처음엔 너무 낙관적으로 보신 게 아닌가 의심도 들었지만, 학원에서 시키는 대로 잘 따라했고, 예전과 다르게 공부도 정말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개념원리로 이론을 배우되 3단계 심화문제까지 다 풀었으며, 쎈 수학을 문제집으로 하여 다양한 문제를 풀되 C단계 심화문제까지 모두 다 풀었습니다. 처음엔 심화문제가 어렵다고 느꼈으나, 한상혁 원장님이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는 것을 들으니 의외로 쉽게 풀리는 것을 보고 심화문제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시험기간이 다가올 무렵 열공 기출문제집으로 정리했는데, 쉬운 문제들을 실수 없이 빨리 푸는 능력을 배양하기에 좋았습니다. 또한 영주여중 문제보다 어려운 강남권 기출문제로 실전 연습을 했기 때문에 이번 영주여중 수학 문제가 조금 어렵게 출제되었는데도 당황하지 않고 차분히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강남권 기출문제 풀어봤던 것들 중 거의 비슷한 문제가 영주여중에서도 많이 출제되어 실전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막연히 공부만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고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어느 정도 공부해야 할지 방향을 잡아주니까 그동안 보지 못했던 것을 보게 되었고, 감춰두었던 꿈을 다시금 꺼내어 당당히 달려갈 용기를 얻었습니다. 이번 중간고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상승하여 빛을 발하며 성장할 것입니다! 꿈이 있으면 반드시 성적이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