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적 급상승

공부 이야기

by 혁 수학 2017. 9. 9. 00:41

본문




  모의고사 수학이 5등급이었는데, 이번 9월 모의고사에서 3등급으로 급격히 상승한 원○○ 학생(선영여고 2)을 만나보았습니다. 우리 학원에 온지 한 달 만에 급상승한 셈인데, 문과라서 이과보다 단기간에 오를 수 있었던 것도 이유지만, 한상혁 원장님을 만나고 공부에 큰 도전이 되서 열심히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떻게 공부했는지 그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고2 중반에 들어서면서 공부할 것은 많고, 성적은 안 오르고, 그래도 좋은 대학은 가고 싶고... 이래저래 많이 의기소침해 있던 중에 친구들을 통해 알게 된 서울대치학원에 오게 된 것은 8월 초! 한상혁 원장님한테서 수학을 배우게 되었는데, "지금의 성적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앞으로의 성적이 중요한 것이다. 아직 고2니까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면서 "성적에 맞추느라 대학을 낮추지 말고, 가고 싶은 대학에 갈 수준으로 자신의 성적을 높이면 된다"고 위로해 주셨습니다. 막연히 공부만 하라는 것이 아니고,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자상하게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자신의 어느 부분이 약한지 분석하여 부족한 부분을 정확히 보완하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막상 설명을 들으니 생각보다 쉬운 것들을 너무 많이 틀렸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며 부담스럽던 모의고사가 점점 더 재미있어집니다.

  예전에는 막연하게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젠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 하면 어느 대학에 갈 수 있겠다는 감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고 싶은 대학을 향해 본격적으로 하나 하나 준비해 나가려고 합니다. 수능과 내신이 모두 중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9월 모의고사가 끝난 이 시점에서는 중간고사 준비에만 집중하려고 합니다. 내신 대비 또한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등대와 같이 길 안내를 해주시니 믿고 따라갈 지도자를 찾은 셈입니다. 이번 모의고사에서의 성과는 일종의 자신감을 준 것에 불과하고 앞으로 더욱 상승해서 내년에는 원하는 대학에 꼭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한 상 혁  010-8702-1519  혁 수학

'공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혁 수학 내신대비 교육과정  (0) 2017.12.06
꿈이 있으면 오르게 되어 있다!  (0) 2017.09.30
모의고사 수학 100점  (0) 2017.05.27
중간, 기말고사 사후관리  (0) 2017.05.23
내신 수학 1등급을 향하여  (0) 2017.03.28

관련글 더보기